쇼핑몰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 스토어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스마트스토어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 설루션, 블로그처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동시에
쇼핑몰의 판매 기능도 갖추고 있어 IT지식이 ㅇ벗어도 비교적 쇼핑몰을 오픈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장점
사업자등록증 없이 오픈 가능 합니다
보통 사업자만 물건을 판매할 수 잇따고 생각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판매자로 가입할 때 개인판매자
유형을 선택하면 별도의 심사 절차 없이 빠르게 오픈 가능 합니다 이후 사업자 등록을 하면 사업자로 전화도 가능합니다
비교적 수수료 부담이 작다
스마트스토어를 판매하게 되면 수수료를 내야 해요 매출액에 따라 결제 금액 기준 최소 3.98%~5.63%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어요
수수료 자체가 사장님에게 부담이 되지만 평균 4%~10%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다른 오픈마켓에 비해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스마트스토어수수료 부담을 조금도 낮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초기 단계 판매자라면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이 없어도 간편하게 오픈 가능 합니다
쇼핑몰을 직접 만들려면 편한 호스팅사를 이용하더라도 신경 쓸 부분이 많습니다 결제를 담당할 pg사도 골라야 하고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하면 iT지식 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할 수 있습니다
창업 자분들이 오픈 마켓을 이용하는 이유는 쇼핑의 목적을 가진 소비자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을 선호합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 쇼핑에 에서 상품을 노출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분들에게 광고 상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단점
브랜드 맞는 디자인 변경이 어렵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쉽고 간단하게 일정 수준 이상의 쇼핑몰을 만들 수는 있지만
개인 홈페이지처럼 세부적인 디자인 구현 까지는 한계가 있습니다
판매 상품에 브랜드 정체성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종 물건이라면 스마트 스토어에 적합하기 않습니다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제한 적입니다 또한 스마트 스토어 규모가 커져 자사몰로 이동하려고 해도 스마트 스토어 고객 리스트를 가져갈 수 없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경쟁이 무척 치열해요
스마트스토어는 오픈은 간단합니다 그만큼 많은 판매자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한 사장님은 스토어 상위 노출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로 인해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거나 상품 종류에 맞게 배너 광고 등을 진행해야 노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추가 개설
스마트스토어 계정 추가 조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회원가입 6개월 경과
기존 스토어의 최근 3개월 총매출이 800만 원 이상
기존 스토어의 최근 3개월 구매만족 점수가 4.5점 이상
기존 스토어의 최근 3개월 간 이용 정지 이력이 없음
장점
새롭게 판매하는 상품에 맞춰 스토어 브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토어의 성공 전략을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의 판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기존 스토어에서 판매하던 상품을 추가로 개설한 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없어요
스토어를 찜한 고객 데이터 등 기존 스토어에 누적된 정보를 활용할 수 없어요
여러 개의 채널을 운영하기 때문에 세금 신고 등에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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